서브타이틀 이미지 입니다.

인사말

교육부 대학특성화사업단(CK-1), 첨단ICT융합건설분야 주관학과(5년간 55억원)
교육부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 안전인프라분야 주관학과(2019-2021)
교육부 대학교육혁신지원사업단 참여학괴
교육부 LINC+사업단 참여학과
경일대학교 건설방재공학과
건설방재(공)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건설방재공학과는 1963년 개교와 더불어 60년간 단일학과로는 전국 최다인 7,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대구 경북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의 주요 건설 분야에서 중대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졸업생중에는 600여명의 공무원과 200여명의 건설관련 CEO들이 후배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으며, 지역의 산학협력 업체와의 교류, 협력을 통해 수년간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건설방재(공)학과는 쾌적한 교육시설과 최첨단의 장비 등을 갖추고,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경력을 가진 교수진은 학생들의 개별 수준에 맞는 밀착 지도와 수준별 눈높이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미래 지식정보사회의 요구에 따라 디지털화, 전문화, 실용화를 중심으로 ‘신 사회안전인프라’ 지역특화 전략에 맞추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건설방재(공)학과는 세계적인 코로아19 위기의 시기에도 국토교통부 비대면 특성화사업, 교육부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교육부 LINC+사업 등 다양한 국책사업에 참여중에 있습니다. 자율주행 도로, 대도시 지하시설물, 대심도 지하철도 등 사회간접자본 시설, 방재안전 인프라, 스마트건설과 스마트시티 등에 수 많은 건설방재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일대학교 건설방재(공)학과가 건설인프라와 방재안전을 위한 미래 사회안전인프라 전문가 교육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건설방재공학과 학과장 안승섭
이미지파일